SAS코리아-계명대학교, 비즈니스 빅데이터 분석 인재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 체결

▲ SAS코리아가 계명대 빅데이터사업단과 비즈니스 빅데이터 분석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계명대학교 경영정보학과 이충권 교수(왼쪽), SAS코리아 교육센터 윤미라 상무(오른쪽)



- 빅데이터 분석 교육 프로그램 개설, 산학협력 프로그램 개발 위한 협력 진행

- 미래 산업에서 요구하는 비즈니스 빅데이터 분석 전문 인재양성 계획




2017년 2월 28일, 서울


세계적인 분석 선두 기업 SAS(쌔스)코리아(대표 조성식, www.sas.com/korea)가 교육부의 대학특성화사업(CK-I)을 진행중인 계명대학교 비즈니스 빅데이터 분석 실무형 인재양성 사업단(단장 이충권, 이하 ‘계명대 빅데이터사업단’)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비즈니스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 지원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SAS코리아와 계명대 빅데이터사업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설 ▲빅데이터 분석 인재양성 관련 정보 교환 ▲산학협력 프로그램 개발 등 비즈니스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SAS코리아는 SAS 분석교육 프로그램을 계명대에 제공하고, SAS 국제 자격 인증 시험인 SCBP(SAS Certified Base Programmer) 준비 과정과 SAS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비즈니스 토픽(SAS Data Scientist for Business Topic)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우수학생을 대상으로 SAS 인턴십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에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고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SAS코리아와 계명대는 공동 협력 사업을 수행하고 상시적으로 협력하며, 미래 산업에서 요구하는 비즈니스 빅데이터 분석 전문 인재 양성에 집중해나갈 예정이다.


SAS코리아 교육센터 윤미라 상무는 “점점 더 많은 산업 분야에서 빅데이터 분석이 활용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의 우수한 인재들을 빅데이터 전문가로 양성하는데 SAS의 기술과 자격 인증 교육이 큰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학협력을 통해 미래 산업을 이끌어나갈 데이터 분석 전문가 육성을 적극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계명대학교 빅데이터사업단을 이끌고 있는 경영정보학과 이충권 교수는 “데이터 분석 분야의 선도 기업인 SAS코리아와의 협력을 통해 계명대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빅데이터 분석 교육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학생들이 최신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분석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미래 산업에서 요구하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AS코리아는 다양한 분석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차세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양성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SAS는 데이터 전문 지식과 분석 능력 향상을 지원하고자 SAS 국제 자격 인증을 발급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SCBP(SAS Certified Base Programmer), SCAP(SAS Certified Advanced Programmer), SCSBA(SAS Certified Statistical Business Analyst), SCPM(SAS Certified Predictive Modeler), SAS 인증 데이터 사이언티스트(SAS Certified Data Scientist) 등 13개 자격 인증을 위한 이러닝 과정 및 오프라인 세션 등 보다 쉽고 편리하게 고급 분석 지식과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